팀은 포스트프로덕션, 개선 또는 슬로우 모션과 같은 특수 효과를 위해 카메라 내 영상을 직접 녹화할 수 있었습니다. ARRI 멀티캠 시스템은 OB 밴이나 스튜디오와 같은 표준 프로덕션 환경을 사용하여 HD 또는 UHD/4K 신호를 방송 채널, 무대 화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동기화한 후 실시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프로덕션 시스템에 다양한 장비가 통합되는 것도 가능하여 프로덕션 회사가 특정한 필요에 따라 촬영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Shiji HanTang Film and Television Group의 프로덕션 팀은 연속 3일 동안 현장 프로덕션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많은 프로듀서들이 ARRI 멀티캠 시스템으로 실현된 변화를 목격했습니다.”라고 루 베이 기술 디렉터는 말합니다. “또한 우리는 이러한 프로덕션 콘셉트를 많은 프로듀서들에게 전하기 위해 ARRI와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쌓여 올해에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것입니다.”
라이브 콘서트 중 조명으로 둘러싸인 ARRI AMIRA 카메라
라이브 콘서트에서 프로덕션 팀은 ARRI Log C 신호를 기반으로 한 영화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채택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이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기존의 방송 프로덕션 프로세스에 비해 더 많은 디테일, 허용 오차, 더 개선된 노이즈 컨트롤을 유지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또한 포스트프로덕션에서 선택과 스타일 변경의 여지가 더 많이 생겼습니다.”라고 리우 디렉터는 설명합니다. 콘서트 장소의 복잡한 조명 환경을 고려해 본다면, 실시간 컬러 그레이딩과 결합되고 조명 및 무대 디자인으로 보완된 Log C 모드가 ARRI 멀티캠 시스템의 뛰어난 허용 오차와 컬러 재현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연속 3일 동안 현장 프로덕션 작업을 담당한 Shiji HanTang Film and Television Group의 프로덕션 팀
“기술적인 측면은 상당히 간단했습니다.”라고 기술 디렉터 루 베이는 Log C 워크플로 사용에 대해 덧붙였습니다. “라이브 방송의 안전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신호를 연결했을 뿐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저조도 조건에서 우수한 무대 비주얼을 보장하고 영화 같은 느낌의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ARRI의 넓은 색역을 기반으로 실시간 컬러 그레이딩을 구현하면서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영화 같은 TV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워크플로일 수 있다고 루 베이는 강조했습니다. “저는 이 방식이 4K HDR과 HD SDR 라이브 방송의 균형 유지라는 기술적인 과제를 처리하는 매우 훌륭한 솔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촬영 기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기존 TV 프로덕션 프로세스의 필요를 충족할 뿐 아니라 HD/UHD 프로덕션에서 텍스처도 향상합니다.
기존의 일반 방송 카메라로 얻을 수 없었던 디테일을 캡쳐할 수 있도록 도와준 ARRI 멀티캠
국제 협업(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페르 자카리아센, 카르스텐 블로흐 야콥센, 루 베이, 마틴 삼쇠
“새둥지”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현장 프로덕션 작업을 지원한 사람은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페르 자카리아센(Per Zachariassen)이었습니다. 그는 스테디캠 촬영감독인 카르스텐 블로흐 야콥센(Karsten Bloch Jacobsen), 마틴 삼쇠(Martin Samsø)와 함께 팀에 합류했습니다. 자카리아센은 팀이 프로덕션 효율성을 개선하고 대형 화면에서 MTV 품질의 비주얼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한 CuePilot 프로덕션 시스템의 설립자입니다. “이 시스템은 주로 카메라 촬영을 세심하게 계획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새둥지’ 공연에서 우리는 이 시스템을 ARRI AMIRA와 결합하여 AMIRA의 뛰어난 시각적 성능을 활용했습니다.”라고 리우 디렉터는 설명합니다.
공연 중에 라이브 프로덕션 전문가들은 장비를 다양한 시야의 고정된 카메라 위치에서 사용했을 뿐 아니라 스테디캠, 플라이캣, 트랙, 크레인과 같은 모바일 시스템에도 통합했습니다. 라이브 프로덕션 전문가인 자카리아센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스테디캠이 무대에서 가수와 상호 작용하거나 독특한 각도를 제공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방식을 추천했습니다. “페르는 무대와 가수에 더 가깝게 접근하여 독특한 촬영 콘텐츠를 찾으라는 식으로 카메라 배치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제안합니다.”라고 리우는 말합니다.
제이슨 장 콘서트에서 CuePilot 프로덕션 시스템과의 성공적인 협업을 실현한 ARRI 멀티캠 시스템
라이브 프로덕션 기술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리우 디렉터는 미래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두 가지 영역에서 더 많은 수요가 나타날 것입니다. 하나는 전체 이미지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컨트롤하는 고도로 통합된 장비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표준화되고 효율적이며 더 품질 높은 프로세스가 완성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사용자 수요 측면에서는 개인화된 이미지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많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